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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당장 안하면 나만 손해! SKT 유심 무료교체방법 (2025년 4월28일부터 가능) : SKT해킹, SKT유심보호서비스, 대리점위치조회

SKT 정보 유출 사건

최근 2300만 명이 이용 중인 대한민국 최대 이동통신사인 SK텔레콤이 해킹공격으로 보유고객들의 유심 정보가 유출이 되었다는 뉴스가 보도되었습니다. 유심정보를 도용해서 금융 자산을 탈취하는 '심 스와핑'우려가 제기되는 가운데, SK텔레콤은 유출정보나 피해규모등을 파악하는 동시에, 무료유심교체등의 해결책을 내놓았습니다.

지금 당장 안하면 나만 손해! SKT 유심 무료교체 방법 (2025년 4월28일부터 가능) : SKT유심보호서비스

 

심각한 피해를 가져올 수도 있는 만큼 오늘은 SK텔레콤 사용자라면, 꼭 챙겨봐야 할 후속 조치는 어떤것이 있으며, SK텔레콤이 최근 발표한 무상유심교체방법, SK텔레콤에서 운영하는 사이버침해전담센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유심보호서비스 가입방법

✔️ 유심보호서비스 란?

휴대폰간의 유심이동을 차단하는 서비스입니다. 해외에서 음성뿐만 아니라 문자, 데이터까지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도록 설정되기 때문에, 분실이나 도난 시에 발생될 수 있는 피해를 예방하는 서비스입니다.

SK텔레콤에서는 정확한 유출정황을 확인을 약속하면서, 동시에 안전조치 중 하나로 T월드를 통해서 유심보호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였습니다.

 

 

⚠️ 유심비밀번호 설정방법은 실제 휴대폰을 분실하거나 도난 당했을 경우 습득한 사람이 유심을 꺼내 복제하거나, 유심정보에 접근하는 것을 막는 조치이므로, 서버 내 유심정보가 유출된 경우에는 적합하지 않다고 하니, 무리하게 유심비밀번호를 설정하거나 유심비밀번호를 삭제했다가 휴대폰이 잠김이 되지 않도록 주의하길 바랍니다.

 

✔️ 유심보호서비스 가입방법 

유심보호서비스는 현재 티월드 홈페이지와 모바일 어플에서 가입이 가능합니다.

 

 

 

안전한 휴대폰 사용을 위해서 유심보호서비스를 무료로 지금바로 가입해 두세요!

 

✔️ 로밍서비스와 동시가입 불가

현재 유심보호서비스 적용시, 로밍서비스는 해제하여야 합니다. SK텔레콤에서는 올 상반기 중으로 '유심보호서비스'와 로밍서비스를 함께 이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 고도화를 시행 중이라고 보도하였지만, 2025년 4월 현재는 동시이용이 불가하니 이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시 자동해지 로밍상품(5종)

  • 데이터로밍무조건허용
  • 데이터로밍무조건차단
  • T로밍 음성수발신차단
  • ABB로밍차단서비스
  • 로밍음성차단_V허용

SK텔레콤 사용자들에게 가입권유에 대한 문자 발송과 함께 114 고객센터에서 직접 전화를 걸어 '유심보호서비스'가입방법에 대한 설명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하며, 가입동의 시, 직접 가입까지 도와줄 예정입니다.

 

📱 SKT 유심 교체 방법

정보 유출 사건과 관련하여, 지난 2025년 4월 25일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유심 카드를 무료로 교체하는 추가 조치를 시행할 것이라 발표하였습니다. 심각한 위험에 노출 될 수 있는 문제인 만큼 유심 교체를 적극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은 SKT 유심 교체 방법입니다. 

✔️ 대리점 방문을 통한 교체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SKT 대리점을 방문하여 유심을 교체하는 방법입니다. 돌아오는 28일부터 무료교체가 가능하다고 하니, 서둘러서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2025년 4월 28일(월) 오전 10시부터 전국 대리점에서 유심무료교체서비스 이용 가능합니다. 전국 티월드매장과 공항 로밍센터에서도 무료로 유심교체가 가능합니다.

❗️ 해킹공격이 발생한 뒤 (4월 19일~27일)에 자비로 유심을 교체한 고객은 납부한 비용을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 SK텔레콤 자사 통신망을 사용하는 알뜰폰 사용자에게도 유심 무료 교체서비스를 제공예정입니다.

 

✔️ 필요한 서류 및 준비물:

  • 본인 확인 서류: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 본인 확인이 가능한 신분증
  • 휴대폰과 기존유심 
  • 통신사 정보: 기존 SKT 통신사 정보 (휴대폰번호)

 

⚠️ 유심 교체 시 주의사항

  • 기기 호환성 확인: 새로운 유심이 기존 기기와 호환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 요금제 확인: 유심 교체 시 요금제가 변경될 수 있으므로, 기존 요금제와 새로운 요금제를 확인하고, 필요시 변경합니다.
  • 데이터 백업: 유심 교체 전, 중요한 데이터는 백업하여 데이터 손실을 방지합니다.

 

📞 SKT 고객센터 연락처

  • 전화: 114 (SKT 가입자 전용) 또는 080-011-6000 (일반 고객)
  • 운영 시간: 평일 9:00 ~ 18:00
  • 사이버 침해 사고 전담센터: 080-800-0577 (24시간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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