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SK텔레콤 해킹사건 이후로, SK이용자들의 불안감이 날이 갈수록 커져가고 있습니다. 대안으로 SK텔레콤에서는 유심안심보호서비스가입을 추천하면서 2025년 4월 28일부터 USIM무료 교체신청을 진행하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아직도 언제 발생될지 모르는 피해를 걱정하는 이용자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여전히 남아있는 불안감을 조금이라도 줄이고, 발생될 수 있는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명의도용방지서비스와 여신거래안심차단서비스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명의도용 방지 서비스
✅ 서비스 개요
명의도용 방지 서비스는 타인이 본인의 명의로 무단으로 통신 서비스를 개통하거나 명의 변경을 시도하는 것을 사전에 차단하는 서비스입니다. 이를 통해 보이스피싱, 스미싱, 불법 스팸 문자 등의 피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 신청 방법
- M-safer 홈페이지: 홈페이지 접속 ➡︎ 인증서 로그인 (공동인증서 또는 금융인증서) ➡︎ 가입제한 서비스 선택 ➡︎ '이동통신사 가입제한하기' - '전체개통제한' 선택 - '설정 저장하기' 선택 ➡︎ 차단상태확인
- PASS 앱: 어플실행 ➡︎ (하단메뉴-오른쪽) '전체' 메뉴 선택 ➡︎ '명의도용방지'메뉴 선택 ➡︎ 약관동의 및 본인인증 절차 진행 ➡︎ 차단상태 확인
- 카카오뱅크 앱: 어플실행(최근버전으로 업데이트) ➡︎ (하나메뉴-오른쪽)'전체'버튼( · · ·) 선택 ➡︎ [인증/보완] 메뉴 선택 ➡︎ [명의도용방지서비스] 선택 ➡︎ 안내내용 확인 후 동의 체크 ➡︎ 본인인증 ➡︎ 신청
- 통신사 고객센터: 각 통신사 고객센터(SKT: 114 / KT: 100 / LG U+: 101)로 전화 ➡︎ 상담원 연결 ➡︎ 명의도용방지 요청(신분증 인증 필요)
🔄 해지 방법
해지 방법은 신청 방법과 동일합니다. 각 통신사 홈페이지나 앱, 고객센터를 통해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이용 시간
- 서비스 이용시간: 09:00 ~ 22:00
현재, 이용자 수가 폭증하여, 명의도용차단서비스 이용이 어려울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여신거래를 막아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여신거래 차단 서비스
✅ 서비스 개요
여신거래 차단 서비스는 본인이 원하지 않는 신용대출, 카드론, 신용카드 발급 등 신규 여신거래를 사전에 차단하는 서비스입니다. 이를 통해 보이스피싱, 명의도용 대출 등의 금융사기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 신청 방법
- 방문 신청: 본인이 거래 중인 은행, 농협, 수협, 신협, 새마을금고, 우체국, 산림조합 등의 영업점을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분증만 지참하면 되며, 추가 서류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 비대면 신청: 일부 은행에서는 모바일 앱을 통해 비대면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 해지 방법
해지 방법은 신청 방법과 동일합니다. 각 금융기관의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모바일 앱을 통해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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