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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도 여전히 불안하다면 ? 명의도용방지서비스(엠세이퍼) 신청방법 (추가 여신거래안심차단서비스)

최근 SK텔레콤 해킹사건 이후로, SK이용자들의 불안감이 날이 갈수록 커져가고 있습니다. 대안으로 SK텔레콤에서는 유심안심보호서비스가입을 추천하면서 2025년 4월 28일부터 USIM무료 교체신청을 진행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래도 여전히 불안하다면 ? 명의도용방지서비스(엠세이퍼) 신청방법 (추가 여신거래안심차단서비스)

하지만, 여전히 아직도 언제 발생될지 모르는 피해를 걱정하는 이용자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여전히 남아있는 불안감을 조금이라도 줄이고, 발생될 수 있는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명의도용방지서비스와 여신거래안심차단서비스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명의도용 방지 서비스

✅ 서비스 개요

명의도용 방지 서비스는 타인이 본인의 명의로 무단으로 통신 서비스를 개통하거나 명의 변경을 시도하는 것을 사전에 차단하는 서비스입니다. 이를 통해 보이스피싱, 스미싱, 불법 스팸 문자 등의 피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 신청 방법

  • M-safer 홈페이지: 홈페이지 접속 ➡︎ 인증서 로그인 (공동인증서 또는 금융인증서) ➡︎ 가입제한 서비스 선택 ➡︎ '이동통신사 가입제한하기' - '전체개통제한' 선택 - '설정 저장하기' 선택 ➡︎ 차단상태확인
  • PASS 앱: 어플실행 ➡︎ (하단메뉴-오른쪽) '전체' 메뉴 선택 ➡︎ '명의도용방지'메뉴 선택 ➡︎ 약관동의 및 본인인증 절차 진행 ➡︎ 차단상태 확인
  • 카카오뱅크 앱: 어플실행(최근버전으로 업데이트) ➡︎ (하나메뉴-오른쪽)'전체'버튼( · · ·) 선택 ➡︎ [인증/보완] 메뉴 선택 ➡︎ [명의도용방지서비스] 선택 ➡︎ 안내내용 확인 후 동의 체크 ➡︎ 본인인증 ➡︎ 신청
  • 통신사 고객센터: 각 통신사 고객센터(SKT: 114 / KT: 100 / LG U+: 101)로 전화 ➡︎ 상담원 연결 ➡︎ 명의도용방지 요청(신분증 인증 필요)

 

 

🔄 해지 방법

해지 방법은 신청 방법과 동일합니다. 각 통신사 홈페이지나 앱, 고객센터를 통해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이용 시간

  • 서비스 이용시간: 09:00 ~ 22:00

 

현재, 이용자 수가 폭증하여, 명의도용차단서비스 이용이 어려울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여신거래를 막아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여신거래 차단 서비스

✅ 서비스 개요

여신거래 차단 서비스는 본인이 원하지 않는 신용대출, 카드론, 신용카드 발급 등 신규 여신거래를 사전에 차단하는 서비스입니다. 이를 통해 보이스피싱, 명의도용 대출 등의 금융사기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 신청 방법

  • 방문 신청: 본인이 거래 중인 은행, 농협, 수협, 신협, 새마을금고, 우체국, 산림조합 등의 영업점을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분증만 지참하면 되며, 추가 서류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 비대면 신청: 일부 은행에서는 모바일 앱을 통해 비대면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 해지 방법

해지 방법은 신청 방법과 동일합니다. 각 금융기관의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모바일 앱을 통해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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